티스토리 뷰

목차




    친애하는 미국인 여러분,  


    2014년 7월 21일 목요일  


    지난 3년 반 동안 우리는 국가로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강한 경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가를 재건하고, 노인들을 위한 처방약 비용을  낮추며, 기록적인 수의 미국인들에게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역사적인 투자를 했습니다. 우리는 유독  물질에 노출된 백만 명의 참전 용사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보살찜을 제공했습니다. 30년 만에 처음으로 층기 안전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을 대법원에 임명했습니다. 그리고 세계 역사상 가장 중요한 기후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미국은 오늘날 우리보다 더 잘 이끌 수 있는 위치에 있었던 적이 없었습니다.  


    미국 국민 여러분이 없었다면 이 모든 것이 이루어지지 못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한 세기 동안의 팬데믹과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보호하고 보존해 왔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의 동맹을 활성화하고 강화했습니다.  


    여러분의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이었습니다. 그리고 재선을 노리는 것도 제  의도였지만, 저는 자리에서 물러나 남은 임기 동안 오직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제 당과 국가에  최선의 이익이라고 믿습니다.  


    제 결정에 대해 이번 주 후반에 국민 여러분께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재선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모든 일에 있어  특별한 동반자가 되어주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저에게 주신 믿음과  신뢰에 대해 미국 국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오늘날 제가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을 믿습니다. 미국이 할 수 없는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가 미국이라는 것을 기억하면 됩니다.  

     

    조셉R바이든, JR  

    반응형